사과를 씻은 다음에 먹나요? 이렇게 하지 않아야 할 이유에 대해 소개해 드립니다



아마 많은 사람들이 이렇게  왔을 것입니다

사과를 먹을 때 보통 수돗물로 씻거나 소매로 문지른 다음에 먹을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렇게 합니다. 그런데 농약을 섭취하지 않으려면 이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사과를 정말로 깨끗하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이 하나 있는데 앞에서 언급한 두 가지 옵션을 여기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다행히도 그 방법은 아주 쉽습니다.


농약

미국 농업 및 식품화학 저널에서 새로운 연구 결과를 발표했는데, 이에 따르면 사과는 가장 많은 농약이 뿌려지는 과일에 속하고 이러한 농약은 사과 껍질에서 발견될 수 있다고 합니다. 농약은 아주 적은 소량만 사용되지만 이것이 껍질에 붙어 있기 때문에 이로 인해 장기간에 걸쳐 건강에 어떠한 영향을 줄 지에 대해서는 확실하게 알 수 없습니다. 하지만 다행히도 사과에서 농약을 완전하게 없앨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물로 씻는 것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사과에서 농약을 없애는 방법은 아주 쉽습니다. 그리고 껍질을 버리지 않아도 됩니다.

다음 페이지에서 이에 대한 내용을 확인해 보세요!




담그기

모두가 과일을 씻어서 최대한 농약을 없애고 먹고 싶어 합니다. 이를 위해 가장 좋은 방법은 과일을 담그는 것입니다. 사과를 소량의 베이킹 소다가 들어 있는 물에 넣고 약 15분 정도 담그면, 모든 농약 성분이 사라지게 됩니다. 이 방법은 배와 같은 다른 과일에도 사용해도 됩니다. 물론 쉽게 농약 성분을 없애려면 껍질을 벗기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이렇게 하면 사과의 많은 영양소를 버리게 됩니다. 왜냐하면 껍질 바로 아래에 많은 영양소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애플 주스

또 다른 사과와 관련된 비밀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사과에 비타민이 많아서 사과주스가 몸에 좋다고 생각하고 많이 마시고 있나요? 이것은 잘못된 생각입니다! 왜냐하면 사과 주스 한 잔을 만드는 데는 많은 사과가 사용되기 때문에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다량의 당을 섭취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이로 인해 혈당 수치가 높아질 수 있고 이는 당뇨가 있는 사람들에게는 아주 위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비만으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과 주스를 마시기보다는 사과를 바로 섭취하는 것이 훨씬 더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몸에 훨씬 더 좋습니다.